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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트마케팅아트 마케팅이란 시장에서 상업적인 성과를 내기 위해 예술 작품을 마케팅 대상으로 삼는 것이다.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예술 문화라는 코드를 더함으로써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한다. 이 때문에 일종의 감성 마케팅이라고 볼 수도 있다. 기술 혁신과 경제 발전에 따라 소비자들은 개인이 좋아하는 것을 선택해 소비하기 시작했다. 더 이상 브랜드는 타 상품과 구별을 위한 용도만은 아니다. 소비자 개인의 기호와 추구하는 가치를 표현하는 수단이 되었다. 이러한 소비자에게 아트 마케팅은 감동과 감각적인 경험을 제공해 브랜드를 각인시킬 수 있
2023.08.28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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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옷은 입어보고 사야지!” 온라인 쇼핑몰이 눈부시게 발전하고 있는 와중에 오프라인 쇼핑몰이 도태되지 않는 것은 피팅룸 때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Fiiting room’을 한국어로 읽은 피팅룸은 옷을 사기 전에 입어볼 수 있도록 만든 방이다(Daum 한국어사전). 옷을 사기 전 입어볼 수 있도록 만든 작은 방이 마케팅이 되었다. 침대가 들어있기도 하고 심지어 변기가 있는 곳도 있다.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아더에러의 플래그십 스토어 ‘아더 스페이스 3.0’은 달리는 열차와 한국 노래방을 재현한 컨셉의 피팅룸을 선보였다. 실
2022.10.31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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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소비자들의 명품에 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오픈런(매장 문이 열리자마자 뛰어가서 물건을 사는 것) 사태가 심심치 않게 발견되고 있으며 이제는 명품이 아닌 일반 제품들에도 오픈런 현상이 보이고 있다. 하지만 최근 들어 이러한 오픈런 보다 새로운 방식의 판매 형태가 인기를 끌고 있는데 바로 ‘래플마케팅’이다. 래플이란 추첨을 통해 당첨자에게만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판매방식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에 응모, 추첨, 구매권한을 가지게 되는 마케팅 방식이다. 1. 나이키래플 마케팅으로 가장 유명한 기업은 ‘나이키’이다. 나이키는
2022.07.05 1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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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날 소비자들은 기업이 제품을 공급하면 그를 그대로 받아들이고 구매하지 않는다. 자신의 소비에 감정과 기분을 추가하여 자신의 둘러싼 장소에 따라 물건을 구매하기도 하며 구매를 주저하기도 한다. 이와 더불어, ‘마케팅의 아버지’라 불리는 마케팅의 대가 ‘필립 코틀러’는 소비자의 최종 구매 결정에 가장 큰 영향력을 행사하는 요인은 쇼핑 공간에서의 경험이라고 말한 바 있다. 일반적으로 소비자들은 자신이 어떤 제품을 구매할지 미리 결정하고 매장에 방문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실제로 소비자가 물건 구매를 결정하는 진실의 순간은 그 현장의
2022.07.05 1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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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4일 중국 베이징에서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이 개최되었다. 올림픽은 하루에 전세계 약 10억명의 인구가 즐기는 지구촌 가장 큰 축제다. 수많은 기업에서는 올림픽을 최고의 마케팅 무대로 간주하고 매번 올림픽에 높은 비용을 투자하고 있다. 그러나 지난 도쿄 하계올림픽에 이어 이번 베이징 동계올림픽은 예외인 것으로 보인다. 미중 갈등의 심화와 신장 위구르 압박에 대한 서방 국가의 외교적 보이콧으로 인해 글로벌 기업들이 압박을 받고 있기 때문이다. | 올림픽 마케팅이란?매번 올림픽이 개최되면 세계 각국의 글로벌 기업들은 올림픽 특
2022.02.19 0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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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외 할 것 없이 수많은 기업들이 메타버스를 활용한 공격적인 마케팅은 물론 메타버스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가운데, 세계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최고의 글로벌 기업들이 메타버스의 ‘진짜 전쟁’을 선포하였다. ‘메타버스(Metaverse)’는 ‘추상’, ‘가상’을 의미하는 ‘Meta’와 ‘우주’, ‘현실 세계’를 의미하는 ‘Universe’의 합성어로 그 이름과 뜻에서 알 수 있듯이 시공간의 한계를 뛰어넘어 무한한 범위의 활동을 가능케 하는 확장가상세계이다. 즉, 기업들은 메타버스를 통해 브랜드의 아이덴티티가 투영된 가상세계
2021.11.12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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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최대 IT 기업 FPT가 글로벌 유전 서비스 선도 기업인 할리버튼(Halliburton)과 탐사생산(E&P) 부문의 혁신 비용과 도입 시간을 줄여 디지털 변혁을 가속하기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는다고 발표했다.디시즌스페이스365(DecisionSpace® 365)와 아이에너지(iEnergy®)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갖춘 FPT는 150명이 넘는 개발자, 데이터 과학자 및 클라우드 엔지니어로 구성된 전담 랜드마크(Landmark) 팀을 출범했다. 이 팀은 고객에게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한다.1. 인공지능
2021.09.27 1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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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 공동주관하는 '2021 브랜드고객만족도(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이하 BCSI)' 조사결과가 발표되었다. BCSI는 브랜드 관점의 고객만족도 조사로서 미래 시장을 예측하는 의미가 있다. BCSI 조사는 올해로 7회 째를 맞이하였으며, 지난 7월 6일부터 7월 24일까지 국내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사용자 1,017명을 대면조사하여 '전반적 만족도', '요소만족도', '추천의향' 등을 평가하여 산출한다. ◈ 코로나19 장기화코로나19 감염증 장기화로
2021.08.30 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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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로 인한 많은 우려 속에서 진행된 '2020 도쿄올림픽'이 8월 8일 폐회식을 끝으로 종료됐다. 이번 올림픽에서 다양한 종목에서 메달을 석권하며, 그간 국가대표 선수들이 흘린 땀방울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었다. 또한, 최선을 다한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을 향해 하나 된 국민들의 응원도 한몫 하였다.이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국가대표를 응원하기 위해 국내 기업들의 모습도 TV 중계를 통해 볼 수 있었다. 가장 대표적인 공식 후원 기업인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이다. 노스페이스는 팀코리아의 공식 후원사로서, 시상용 단복을 지원
2021.08.12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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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나의 문화, 제로 웨이스트 운동일회용 식기류 제품 생산을 금지한 유럽 연합 규정이 발효됨에 따라 독일에서는 일회용 플라스틱 식기 사용이 전면 금지됐다. 한국도 2050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해 올해 7월 부로 개정된 재활용법이 시행되고 있다. 이러한 법률로 인해 소비자 사이에서는 일회용품 사용을 지양하는 분위기다. ‘친환경’은 현 시대의 핵심 화두이고, 그만큼 많은 이들이 쓰레기 줄이기에 동참하고 있다. 기온 상승과 이상 기후라는 결과에 대해 지구인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올바른 환경 인식과 적극적인 행동 변화를 보여줘야 할
2021.08.11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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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뉴발란스 및 이마트와 손잡고 착한 소비 프로젝트 ‘노스페이스 에디션’을 진행한다.2015년부터 시작된 ‘노스페이스 에디션’은 노스페이스의 의류, 신발 등 다양한 제품을 합리적 가격에 판매하고 소비자들에게는 쇼핑과 기부의 즐거움을 동시에 제공하는 한편,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월드비전을 통해서 국내·외 취약계층을 보호하는 데 사용하고 있다. 특히 우간다, 탄자니아 및 방글라데시 등 제3국 식수 개선사업에 집중하며 현재까지 15개의 대형식수 시설을 통해 약 4만8000명의
2021.05.25 09: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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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자동차는 6일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정통 픽업 스타일로 변신한 ‘더 뉴 렉스턴 스포츠&칸(The New Rexton Sports&KHAN, 이하 신형 스포츠&칸)’의 신차 소개 영상 등을 처음 공개한다.쇼케이스는 신형 스포츠&칸의 주요 특장점이 소비자들에게 친근하면서 인상 깊게 전달될 수 있도록 각 분야에서 모험과 도전을 통해 뛰어난 활약을 펼치고 있는 셀럽들의 시승 및 리뷰 등으로 구성됐다. 6일 오전 10시 쌍용자동차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쌍용자동차는 2002년 무쏘 스포츠를 시작으로 액티언 스포츠(2006),
2021.04.05 15: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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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이메타(Kymeta)(www.kymetacorp.com)와 케플러 커뮤니케이션즈(Kepler Communications)(www.kepler.space)가 극도의 혹한 환경에서 저궤도(LEO) 위성 수신, 추적 및 전송량 측정 기능을 갖춘 ‘카이메타 u8 단말기(Kymeta u8 Terminal)’를 성공적으로 시연했다고 23일 발표했다.카이메타는 모바일의 전 세계 확산을 추구하는 통신회사다. 카이메타는 케플러와의 협력을 통해 명확한 LEO 업그레이드 경로로 미래 사용을 보장하고 증가하는 거대 군집위성(mega constellat
2021.03.24 1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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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트병 1080만개를 재활용한 ‘에코 플리스 컬렉션’을 비롯해 다양한 친환경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는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제주에서 수거된 100톤의 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첫 번째 캡슐 컬렉션인 ‘노스페이스 K에코(K-ECO) 삼다수 컬렉션’을 출시한다.최근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삼다수(제주개발공사) 및 효성티앤씨와 함께 친환경 프로젝트인 ‘다시 태어나기 위한 되돌림’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는 노스페이스가 이번에 선보인 ‘노스페이스 K에코 삼다수 컬렉션’은 제주 삼다수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을 통해 청정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제품에 담아냈다.돌하르방을 비롯한 페트병을 줍고 있는 캐릭터 그래픽과 함께, 전체적으로 청량감을 주는 그린을
2021.02.03 0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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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삼다수(제주개발공사) 및 효성티앤씨 등과 함께 친환경 프로젝트인 ‘다시 태어나기 위한 되돌림’ 업무협약(MOU)을 19일에 체결했다고 밝혔다.노스페이스가 이번에 참가한 ‘다시 태어나기 위한 되돌림’은 제주 지역의 자원 순환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프로젝트로 이번 협약을 통해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삼다수(제주개발공사)는 제주에서 버려지는 국내산 페트병을 수거하고, 효성티앤씨는 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섬유이자 국내 최초로 제주 폐페트병을 재활용한 ‘리젠 제주’를 공급하며, 최종적으로 노스페이스가 이 재활용 섬유로 의류·가방 및 용품 등 다양한 친환경 제품을 제작하게 될 예정이다.페트병 1080만개를 재활용하며 국내
2021.01.20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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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월 말부터 찾아온 이른 추위로 아웃도어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침체하던 패션 경기가 아웃도어를 중심으로 완화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전문가들은 현재 추세로 보아 아웃도어를 비롯한 패딩 재킷 수요가 순조로울 것으로 분석했다.특히, 가성비와 실용성을 추구하는 MZ세대에게 탁월한 보온성과 부드럽고 편안한 착용감을 가진 '플리스'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로 인해, 플리스 소재를 적용한 다양한 상품이 등장하고 있는 상황이다.이에 소비자평가는 밀레니얼 소비자의 아웃도어 선택을 돕기 위해 아웃도어 부문 밀레니얼 10대 브랜드 조사를 진행했다. 해당 조사는 전국 온라인 컨슈머 패널 100명을 대상으로 2020년 11월 17일에 진행됐다. 2020 소비자 평가
2020.11.24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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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은 10월 안으로 우주에서 화장품 광고를 찍는다고 발표한 바 있다. 실제로 브랜드 에스티로더의 제품이 지난달 29일 시그너스(Cygnus)가 탑재된 안타레스(Antares) 로켓에 실려 우주로 발사됐다. 에스티로더 제품의 우주 발사는 미국 항공우주국(NASA, 나사)과 비즈니스 협약을 맺으며 성사된 것이다. 우주 정거장 도착 후 우주 비행사들은 에스티로더 제품을 우주 정거장 관측용 모율 '큐폴라(Cupola)'에서 촬영하여 에스티로더 SNS 플랫폼에 업로드 할 예정이라고 한다. 이는 실제 우주에서 촬영된 첫 상업 광고가 될 것이다. 오는 2021년에는 우주 정거장에서 톰 크루즈의 액션 영화 촬영도 예정되어 있다. 러시아 연방우주공사 또한 지난 9월 말,
2020.10.06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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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간공유플랫폼 ‘스페이스뱅크(대표 이원희)’가 최근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추진하는 '데이터 바우처 지원사업’ 수요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3일 밝혔다. 수요기업은 공모를 통해 모집 후 심사‧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스페이스뱅크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설립하고, 창업진흥원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운영하는 판교 창업존 입주기업이다. 이번 사업은 데이터 산업 활성화를 위한 정부지원사업으로, 비즈니스 혁신 및 신규 제품·서비스 개발 등이 필요한 기업에 바우처 형식으로 데이터 구매·가공 비용을 제공한다. 스페이스뱅크는 AI 데이터 가공부분에 대한 바우처 지원을 받는다.스페이스뱅크는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소비자 행동분석 데이터를 수집해 가공·분석할 예정이며, 분석결과는 마케팅이나 세일즈, 제품개발
2020.09.03 09: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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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세 시대에 접어들면서 ‘무병장수’ 즉 건강하게 오래사는 삶이 하나의 트렌드가 되었다. 건강한 삶을 위해 필수적인 ‘면역력’.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면역력의 중요성은 더욱 강조되고 있다. 따라서 MZ세대부터 노년층까지, 다양한 소비자층의 이목이 면역력 관련 상품이나 서비스에 집중되고 있다. 이에 여러 분야의 기업들이 이러한 트렌드를 읽고 ‘면역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해브앤비의 글로벌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자르트는 서울 가로수길에 위치한 플래그십 스토어인 ‘필터 스페이스’에서 ‘면역 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면역 연구소에서는 면역과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에 관련한 정보들을 위트있게 제공한다. 면역테스트, 생활방역 수칙, 면역력 증진을 위한 습관 등 다양한 내용들을 생생하게
2020.08.17 04:51